UPDATED. 2025-01-02 13:46 (목)
골프존, 충남대학교 ESG센터에 발전기금 총 1억 원 전달
골프존, 충남대학교 ESG센터에 발전기금 총 1억 원 전달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4.12.3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 5년간 총 1억 원의 발전기금을 충남대학교 ESG센터에 기부하기로 약정 체결
충남대학교의 환경보호 캠페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배구조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 지원 목적
2000년 대전에서 창립된 골프존, 글로벌 골프 플랫폼기업으로 성장해, 대한민국 골프 위상 제고에 기여
골프존은 충남대학교와 오는 25~29년 5년간 약정을 체결하고 총 1억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30일 진행된 '골프존-충남대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충남대학교 김정겸 총장,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골프존은 충남대학교와 오는 25~29년 5년간 약정을 체결하고 총 1억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30일 진행된 '골프존-충남대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충남대학교 김정겸 총장,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충남대학교 지역협력본부와 2025년부터 2029년까지 5년간 총 1억 원을 기부하기로 하는 ‘충남대학교 ESG센터 발전기금’ 기부 약정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골프존은 대학 ESG 문화를 선도하는 충남대학교 ESG센터에 발전기금을 전달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에 동참하고 지역 내 ESG 연구 및 교육 후원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마련했다.

기금 전달식은 지난 30일 충남대학교 대학본부에서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과 김정겸 충남대학교 총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기금은 충남대학교 내 환경 보호와 관련된 캠페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학교 내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은 “우리 사회의 더 나은 미래를 창출하기 위해 ESG의 중요성이 보다 확대되고 있다. 충남대학교 ESG 센터는 교육, 연구, 실천의 중심지로서 지속 가능하고 윤리적인 사회를 구축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발전기금이 대학의 ESG 문화 확산에 기여함은 물론, 충남대학교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골프존과 충남대학교는 지난 2009년 예술대학 발전기금 기부를 시작으로 인연을 맺었다. 2014년에는 학생 창업지원 및 지역 사회공헌 사업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해 창업지원교육 프로그램 운영, 체험학습 기회 제공, 산학공동연구 프로젝트 시행 등 창업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분야를 지원했다. 골프존은 현재까지 창업지원기금 총 2억 원을 포함해 약 3억 3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충남대에 전달하며 미래 IT 인재 육성을 위한 행보를 지속했다.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은 그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23년 충남대학교 기술실용화융합학과에서 최초 명예 기술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2000년 5월 스크린골프 벤처 기업으로 시작한 ‘골프존’은 현재 골프존뉴딘그룹으로 성장해 골프와 정보통신기술(ICT)∙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의 기술 융합을 통해 시뮬레이션 골프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필드골프, 골프용품 유통까지 사업영역을 다각화했다. 골프존은 일본, 미국, 중국, 베트남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하며 글로벌 골프 플랫폼기업으로 도약해 국내 골프산업발전 및 전 세계에 대한민국 골프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